​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아시아 최대 '보안 콘퍼런스'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3-09-19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성동 코엑스서 개최…사이버리즌, 클래로티와 공동 부스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DDI)이 아시아 최대 규모 사이버 보안 콘퍼런스에서 차세대 솔루션을 선보인다.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은 오는 20일까지 이틀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7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 ‘ISEC 2023’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ISEC 2023은 사이버 보안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사이버 보안부터 융합보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이슈를 논의하는 자리다. 올해 20여개국에서 약 200개 기관과 기업이 참가한다.
 
DDI는 사이버 보안 파트너사인 사이버리즌, 클래로티와 공동으로 부스를 꾸리고, 정보기술(IT) 및 운영기술(OT) 보안 솔루션을 소개한다.
 
IT 보안 솔루션은 △컴퓨터, 모바일, 서버 등에서 발생하는 악성 행위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분석 및 대응해 피해확산을 막는 EDR 솔루션 △EDR을 기반으로 위험 탐지 및 대응을 직접 제공하는 MDR 솔루션 △다양한 종류의 악성코드를 차단할 수 있는 차세대 백신 NGAV 솔루션 등이다
 
특히 EDR 솔루션은 지난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호환성, 보안성 등 9가지 요소를 평가해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해 주는 국가 인증 제도인 GS(Good Software) 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OT 보안 솔루션은 △고객사의 보안 취약점 점검 △OT 보안 표준 지침에 근거한 원격 관리 및 원격 제어 제공 △네트워크를 6단계로 구조화한 퍼듀모델(Purdue Model) 적용 및 직관적 모니터링 등 OT 보안에 필수적인 3가지 사항을 모두 지원하는 업계 유일 솔루션이다.
 
DDI 관계자는 “IT 및 OT 보안 솔루션을 각 계열사에 적용해 본 후 우수사례를 대외사업으로 확장하는 라이트하우스 전략을 활용함으로써 사업성을 높이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기업에 DDI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SEC 2023에 참가한 DDI 부스 전경 사진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제17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 ‘ISEC 2023’에 참가한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DDI) 부스 전경 [사진=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