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노조 파업] 경찰, 조용현 민주노총 조직쟁의국장 공무집행방해혐의로 현행범 체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3-09-16 17: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 파업 사흘째인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남영역 인근에서 열린 철도노조 총파업 승리 결의대회에서 상징의식에 사용된 연막탄을 빼앗으려는 경찰과 이를 막으려는 조합원들이 충돌을 빚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 파업 사흘째인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남영역 인근에서 열린 '철도노조 총파업 승리 결의대회'에서 상징의식에 사용된 연막탄을 빼앗으려는 경찰과 이를 막으려는 조합원들이 충돌을 빚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경찰은 조용현 민주노총 조직쟁의국장이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 총파업 결의대회에서 경찰과 몸싸움을 벌이자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16일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 총파업 결의대회에서 경찰과 몸싸움을 벌인 조 국장을 공무집행방해혐의로 연행했다고 밝혔다.
 
철도노조 측이 집회 과정에서 붉은 연기를 뿜는 연막탄을 사용한 홍염 퍼포먼스를 진행했고, 경찰이 제지하자 조 국장이 항의하는 도중 충돌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로 파업 3일째를 맞은 철도노조는 총파업 결의대회를 열고 수서행 KTX 운행, 4조2교대제 전면 시행 등을 요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