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소식]함양군, 경남도교육청과 교육청・도서관 이전 협의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함양=손충남 기자
입력 2023-09-15 12: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진병영 군수, 박종훈 경남도교육감과 면담

진병영 군수는 13일 경남도교육청 박종훈 교육감을 면담하고 함양교육지원청 청사 및 도서관 이전 건립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사진함양군
진병영 군수는 13일 경남도교육청 박종훈 교육감을 면담하고 함양교육지원청 청사 및 도서관 이전 건립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사진=함양군]
경남 함양군은 진병영 군수가 13일 경남도교육청 박종훈 교육감을 면담하고 함양교육지원청 청사 및 도서관 이전 건립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함양군과 경남도교육청은 지난해 11월 함양교육지원청 청사·함양도서관 이전 신축 및 함양군 청소년문화센터 등 복합 시설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필요한 행정절차를 추진하고 있다.  

이후 지난 2월 함양지역행정협의회에 개최에 이어 8월에도 함양군, 함양교육지원청, 학부모회장, 학교운영위원장, 학교장 등이 참여하는 협의회를 열고 사업 추진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청취했다. 

함양지역의 오랜 숙원인 함양도서관 이전·신축은 지역민들에게 양질의 독서문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이와 연계한 청소년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통해 청소년 및 군민들의 교육과 문화 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진병영 군수와 박종훈 교육감은 현재까지의 사업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함양군과 경남도교육청이 힘을 모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진병영 군수는 “함양도서관과 연계한 청소년 문화센터의 조성은 청소년은 물론 군민 모두에게 교육과 문화 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사업이 착수될 수 있도록 도교육청의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함양군, 지역 특화 발전 간담회 개최
22일, 변창흠 前 국토부장관 초청...지역소멸 위기 극복 방안 모색
함양군은 오는 22일 오후 4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변창흠 前 국토교통부 장관을 초청해 ‘함양군 특화 발전을 위한 혁신적 사업 모델과 실행방안’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사진함양군
함양군은 오는 22일 오후 4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변창흠 前 국토교통부 장관을 초청해 ‘함양군 특화 발전을 위한 혁신적 사업 모델과 실행방안’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사진=함양군]
경남 함양군은 오는 22일 오후 4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변창흠 前 국토교통부 장관을 초청해 ‘함양군 특화 발전을 위한 혁신적 사업 모델과 실행방안’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함양군만의 특색을 살려 지역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 자생력 회복을 통한 지속가능성 확보 방안 모색 등 함양군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군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양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날 강연에서는 지역의 소멸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변창흠 前 장관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국토교통부 장관 등을 역임하며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했고, 특히 LH 사장 재임 기간 동안 쇠퇴하는 농촌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농촌 재생 및 농촌 활성화를 위해 ‘함양 주거플랫폼 사업’을 적극 추진한 바 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함양군의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군민분들이 참여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양군, 제5회 함양군수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개최
17일, 고운체육관 등 선수 및 동호회 400여명 참여
함양군은 17일 고운체육관 일원에서 제5회 함양군수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한다
함양군은 17일 고운체육관 일원에서 제5회 함양군수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한다.
경남 함양군은 17일 고운체육관 일원에서 제5회 함양군수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한다.

함양군이 주최하고 함양군체육회와 함양군 배드민턴 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배드민턴 종목의 활성화와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 배드민턴 동호인간의 유대강화 및 친선도모의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대회는 고운체육관을 포함한 3개소에서 진행되며 40대 선수들은 고운체육관, 20·30대는 제일고등학교 체육관, 50·60대는 함양중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다. 3개소 모두 8시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각 내빈들이 참석할 개회식은 10시부터 약 4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규정은 토너먼트 랠리포인트제 31점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배드민턴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양군, 어린이 및 임산부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 실시
20일부터 생후 6개월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 및 임산부 대상
함양군은 생후 6개월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 및 임신부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사진함양군
함양군은 생후 6개월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 및 임신부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사진=함양군]
경남 함양군은 위탁의료기관에서 2회 접종 대상 어린이를 시작으로 생후 6개월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 및 임신부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20일부터 실시하는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부터 만 9세 미만 어린이 중 생후 처음인 경우, 2023년 6월까지 인플루엔자 백신을 1회만 접종한 경우, 이전 접종력을 모르는 경우에 해당되는 어린이다.

또한, 10월 5일부터는 임신부와 13세 이하 어린이 1회 접종 대상자로 2023년 6월까지 인플루엔자 백신을 2회 이상 접종한 경우 내년 4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임신부는 임신부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하면 임신주수와 관계없이 접종할 수 있다.

접종대상자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지정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 가능하며 관내 위탁의료기관으로는 성모의원, 한마음연합의원, 함양성심병원, 함양웰소아청소년과의원이다.

함양군보건소 관계자는 “인플루엔자(독감) 예방백신은 유행하기 전에 접종하는 것이 효과적이므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접종은 10월 11일부터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기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함양군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