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엔 우수中企 제품으로] "지속가능한 환경 위해" SGC솔루션, 탄소 줄인 친환경 밀폐용기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08-28 14: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탄소배출량 감소

  • 전기오븐, 에어프라이어 등 다양한 주방가전에 활용 가능

글라스락 에센셜 사진SGC솔루션
글라스락 에센셜 [사진=SGC솔루션]

코로나 팬데믹으로 환경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면서 생활위생용품 업계에서도 친환경을 실천하는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은 글라스락 사면결착 유리밀폐용기 신제품으로 ‘글라스락 에센셜’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글라스락 브랜드 가치인 환경보호의 의미를 담아 고안된 제품으로 밀폐용기 몸체뿐만 아니라 뚜껑에도 글라스락 내열강화유리를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자사 클래식 캡 대비 탄소 배출량이 약 1.5배 감소하고 자연에서 온 소재로 만든 유리 뚜껑으로 건강하고 투명하다. 글라스락 에센셜 뚜껑은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한 강력한 밀폐력 사면결착 캡과 편리한 세척의 실리콘 가스킷, 그리고 글라스락 내열강화유리를 결합해 제작됐다.

기존 플라스틱 소재가 들어가던 부분에 유리와 인체에 안전한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다. 사면결착 날개를 통해 높은 밀폐력으로 내용물이 새지 않으며 쉬운 분리를 통해 세척을 위생적으로 할 수 있다.

또 용기 테두리가 얇고 깔끔하게 디자인돼 음식을 담은 그대로 테이블 세팅을 하기에도 좋다. 위, 아래, 사면 모두가 내열강화유리 소재로 이루어진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방 어디에서도 잘 어울리며 내용물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뚜껑 가장자리의 단차를 통해 용기를 위로 쌓아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하고, 공학적 설계를 통해 최대 25도까지 기울여도 미끄러지지 않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큰 용량 제품 안에 작은 용량이 쏙 들어가는 구조로 공간 활용도도 높였다. 용기를 최적의 각도가 적용된 디자인으로 제작해 크기는 줄이면서도 용량을 더 크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몸체 내열성 강화를 위해 오븐 사용이 가능한 ‘오븐 세이프(Oven safe)’ 소재로 만든 것도 장점이다. 냉동실, 전자레인지는 물론 식기세척기와 전기 오븐, 에어프라이어 등 다양한 주방가전에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BPA FREE △중금속 & 화학 물질 불검출 △방수 및 얼룩 △냄새 방지 테스트를 거친 SGS 검사를 완료했으며 미국 식품 의약국(FDA) 승인도 받았다.

임광빈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본부장은 “미세플라스틱 배출 우려와 유해 폐기물 걱정이 없도록 자연에서 온 소재로 만든 건강한 유리밀폐용기 사용을 권장한다”며 “글라스락 필수적은 근본으로 돌아가 자연소재로 만든 유리로 뚜껑까지 만들어 가장 자연친화적인 용기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