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도 불편함 없이…국립공원공단, '오감맞춤 생태체험'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조현미 기자
입력 2023-08-17 0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원 인제 국립공원공단 설악산탐방원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이 숲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국립공원공단
강원 인제 국립공원공단에서 시민들이 숲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국립공원공단]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17일부터 장애인도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는 '국립공원 오감 맞춤 생태체험'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시각·청각 등 인간의 다섯 가지 감각을 자극하는 체험 과정으로 구성됐다. 월악산·내장산·덕유산 등 전국 14개 국립공원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북한산과 태안해안 등 8개 국립공원은 이날부터 11월 2일까지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특수휠체어를 활용한 바다·산악 체험,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간식 만들기 과정 등을 운영한다.

가야산과 내장산 등 5개 국립공원은 이달 23일부터 11월 19일까지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자연의 소리 듣기와 향기 체험, 손끝으로 만나는 풍경 만들기 체험 등을 선보인다.

계룡산과 무등산 등 6개 국립공원은 오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청각장애인에게 수어 생태 해설과 사찰 역사 체험, 국립공원 저지대 걷기 등을 제공한다.

소백산 남천야영장과 한려해상 학동자동차야영장에서는 무장애 야영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오대산 전나무숲·지리산 상생의길 등 무장애 탐방로 시설에서는 오감 맞춤 생태체험 과정을 연계 운영한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국립공원공단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신체적 장애가 국립공원을 즐기는 데 장벽이 되지 않도록 다양한 생태체험 과정과 무장애 탐방시설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