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해외 관광객 유치… 건강한 수성구 여행 알리기에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8-14 16: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즈미사노시‧반둥시, 공식 SNS 수성구 관광지 홍보

  • 9월 수성못 페스티벌, 이즈미사노시 방문

일본 이즈미사노시의 공식 캐릭터 ‘이누나킨’ 채널에 실릴 수성구 소개 자료좌와 인도네시아 반둥시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실릴 수성구 소개 자료이다 사진대구수성구
일본 이즈미사노시의 공식 캐릭터 ‘이누나킨’ 채널에 실릴 수성구 소개 자료(좌)와 인도네시아 반둥시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실릴 수성구 소개 자료이다. (사진=대구수성구)

대구 수성구는 보다 적극적으로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해외 교류공무원과 함께 건강한 수성구 여행 알리기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해외 교류공무원이 수성못, 한국전통문화체험관, 대구박물관 등 수성구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고 취재한 내용을 8월 셋째 주부터 각 출신 도시에 공개한다. 일본 이즈미사노시와 인도네시아 반둥시의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카드 뉴스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수성구에는 일본과 인도네시아 지방공무원이 외국 지방공무원 초청 연수 프로그램(K2H)을 통한 파견 연수로 한국의 지방행정과 문화를 체험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한방스쿨·동의보감 외국인 강사 양성과정 등 수성구의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에 참여해 관련 소식을 자국에 알림으로써 도시 간 우호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이즈미사노시의 공식 캐릭터인 ‘이누나킨’이 수성못 페스티벌을 위해 한국을 찾을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즈미사노시는 간사이공항을 보유한 국제도시, 반둥시는 관광산업이 발달한 인도네시아 제3의 도시로 관광객 송출 거점으로의 잠재력이 충분하다”라며, “이번 K2H 프로그램을 계기로 수성구 관광 홍보 타깃 국가의 폭을 넓히고 더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