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태풍 '카눈' 대비 선제 대비태세 및 행정력 집중 지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08-09 17: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황관리체계 강화, 위험지역 철저한 확인 점검, 경찰‧소방 협조 당부

김동연 지사 사진경기도
김동연 지사 [사진=경기도]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9일 강우·강풍을 동반한 제6호 태풍 ‘카눈’에 대한 선제적인 대비 태세와 행정력 집중을 지시했다.

경기도는 김동연 지사의 특별 지시사항 공문을 도청, 시·군 등에 전파했다.

특별 지시사항 내용을 보면 △단체장과 부단체장 중심으로 상황관리체계 강화 △산사태·급경사지, 반지하주택, 지하차도, 지하 주차장, 강가 산책로 등 집중호우로 인한 붕괴·침수 우려 지역뿐만 아니라 해안가 어선·선박, 건설 현장 타워크레인, 비닐하우스, 옥외광고물 등 분야별 태풍 북상 이전 철저한 확인 점검 △위험 요소에 대한 경찰‧소방과 공조로 사전 통제·대피를 적극 시행하고 민간 단체와 협력체계를 강화해 동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상황에 대비 등이다.

한편 도는 이날 오후 1시부로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가동해 자연재난과장을 담당관으로 재난 관련 부서 공무원 등 총 19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태풍 이동 경로를 고려해 10일 새벽쯤 비상 3단계로 격상할 예정이다.

김동연 지사는 이날 실·국장 회의에서 “태풍 때문에 많은 분이 걱정하고 있다”라며 “철저한 사전 점검과 대책을 당부드린다. 우리가 갖고 있는 역량을 집중해서 도민들의 생명·안전·재산에 피해 없도록 예방하고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