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맞춤형 시군역량강화사업 활발히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칠곡)김규남 기자
입력 2023-08-09 16: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칠곡군, 맞춤형 시군역량강화사업 활발히 진행

칠곡군의 시군역량강화사업 진행 모습사진칠곡군
칠곡군의 시군역량강화사업 진행 모습[사진=칠곡군]
경북 칠곡군(군수 김재욱)은 지난 4월 ‘2023년 농촌협약’ 체결 이후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칠곡형 시군역량강화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시군역량강화사업은 지역인적자원의 육성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마을로 자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효율적 운영을 위해 농촌협약 중간지원조직인 ‘칠곡군농촌협약지원센터(센터장 정남극)’에서 수행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마을리더대학’, ‘농촌현장활동가 심화교육’, ‘농촌공동체활성화 지원사업(현장포럼)’을 실시하였으며 참가인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주민들의 높은 만족도로 마무리됐다.

또한 현재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완료지구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바리스타 핸드드립 수료과정, 천연제품 화장품 수료과정, 마크라메, 원예, 라탄공예, DIY 목공 등 총 9개의 문화강좌를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찾아가는 주민특강’, ‘면단위 주민공동학습회’, ‘찾아가는 문화복지프로그램’, ‘북삼복합문화공간 플리마켓(소풍플리마켓)’ 등 다양한 주민친화적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시군역량강화사업은 농촌협약 대상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는 사업 인만큼 그들의 의견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이 중요하다”며, “쾌적하고 살기 좋은 농촌공간에서 주민들이 소통하고 연대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