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원격으로 모니터링·제어하는 프로젝터 관리 솔루션 'EPMC'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3-08-08 08: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엡손이 클라우드 기반의 프로젝터 원격 관리 솔루션 'EPMC(Epson Projector Management Connected)'를 출시한다.

EPMC는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 네트워크 상에서 여러 대의 엡손 프로젝터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서비스다. 사용자는 학교, 전시관, 미술관, 기업 등 설치 장소를 기준으로 간편하게 그룹을 만들어 각 그룹에 속한 프로젝터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여러 시설에 분산 설치된 다수의 프로젝터를 한 번에 관리하기 쉬워 최종사용자 뿐만 아니라 특히 시설 관리자 또는 IT 전문가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인 만큼 여러 명의 사용자가 서로 다른 디바이스로 접속할 수 있고, 모니터링 하는 프로젝터 수에도 제한이 없다. 또, 이메일 알림 기능을 설정하면 프로젝터 관련 경고 및 에러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사용자가 프로젝터 설치 장소에 가지 않고도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유지·보수를 위한 다운타임과 비용을 줄이고 프로젝터 수명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밖에도 EPMC 서비스는 프로젝터 전원 온/오프, AV음소거, 셔터 열림/닫힘, 프로젝터 입력 소스 전환 조작 등 다양하고 편리한 원격 조정 기능을 지원하며, 프로젝터의 작동 상태와 사용 시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직관적인 UI 디자인을 채택했다.

엡손 관계자는 "최근 프로젝터가 기업·교육 환경, 디지털 전시장, 예술분야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쓰이며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보다 효율적인 프로젝터 관리를 위한 EPMC 솔루션을 개발하게 됐다"며 "엡손은 지난해 연속 프로젝터 세계판매 1위 기업으로서 고객의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국엡손
[사진=한국엡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