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코리아, 메디비즈와 '반려동물 질병관리'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3-08-02 13: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8일 열린 공동 협력 업무 협약 체결식에서 정종화 메디비즈 대표왼쪽와 홍병환 도그코리아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도그코리아
지난달 28일 열린 공동 협력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정종화 메디비즈 대표(왼쪽)와 홍병환 도그코리아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도그코리아]
도그코리아는 지난달 28일 메디비즈와 펫월드타운에서 분양하는 반려동물들에 대한 질병관리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질병관리 협약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 연구, 치료제 개발이 가능해지면서 도그코리아는 반려동물의 건강상태를 탄생부터 요람까지 아우를 수 있게 됐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펫월드타운 유통센터의 반려견 분양 시 DNA프로필과 혈통증명서, 실명등록확인서, 건강진단서, 건강백서 등 반려견의 건강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건강진단서에는 항체검사, 파보검사, 코로나검사, 홍역검사, 심장사상충검사, 내부 기생충 구제 검사 완료 여부가 포함된다.

메디비즈는 해외에서 병원설립에 대한 종합컨설팅과 국내 세포치료의학연구소를 운영하며 질병관리에 대한 노하우와 전문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정종화 메디비즈 대표는 "도그코리아의 반려동물 DNA 실명 혈통 전산관리시스템은 시대적으로 부합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며 메디비즈의 줄기세포를 통한 면역치료의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반려동물의 질병관리와 치료에 양사가 협력하기로 했다"고 했다.

도그코리아는 지난 6월 30일 경남 밀양 펫월드타운 근린생활시설 신축공사 현장에서 기공식을 개최했다. 도그코리아 관계자는 "밀양 펫월드타운 건축부지 토지에 대해 펫월드코리아 명의로 지난달 25일 등기이전 절차가 완료됐다"며 "현장에서는 기존 건축물 철거와 폐기물처리공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