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만에 다시 수해현장 찾은 추경호 "정부 가용재원 총동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락 기자
입력 2023-07-21 16: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추경호 부총리 호우 피해현장 방문 
    서울연합뉴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집중호우로 하천 범람 피해를 입은 경북 예천 용문지구를 방문해 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2023721 기획재정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2023-07-21 141659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7월 21일 집중호우로 하천 범람 피해를 입은 경북 예천 용문지구를 방문해 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기획재정부]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21일 집중호우 피해를 본 경북 예천군과 영주시, 봉화군을 찾아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재난·재해대책비, 예비비 등 정부 가용재원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추 부총리는 "파손된 하천 제방, 도로 등 시설이 신속히 복구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피해 농경지 등에도 충분한 복구 비용을 지급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재민과 수해 복구에 나선 장병들에게 쌀, 생수, 라면 등 구호 물품을 전달하며 "긴급 생계비 지원, 신속한 임시주택 등을 통해 생활 안정을 뒷받침하고 주택 복구 등을 위한 정부 지원금을 확대 지급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호우 피해복구에 총력을 다하고 향후 자연재해 방지 및 선제 대응을 위한 안전 관리체계 구축, 댐·제방 등 재해예방 시설 보강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추 부총리는 지난 19일 수해를 입은 충남 공주와 청양을 방문한 데 이어 이틀 만에 다시 수해 현장을 찾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