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KOAMEX 2023 참여 기업… 제품 우수성 알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7-21 15: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품개발, 판로 못 찾던 기업, 회생

  • KOAMEX 참여, 환우동호회서 입소문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은 기업 부스를 돌아다니며 애로사항을 듣고 참가한 관계자들과 인사를 나누었으며 지오에스 김창걸 대표와도 인사를 나누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은 기업 부스를 돌아다니며 애로사항을 듣고 참가한 관계자들과 인사를 나누었으며, 지오에스 김창걸 대표와도 인사를 나누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주최로 열렸던 KOAMEX 2023에 참여했던 기업, 전시회 기간 중 판매한 제품이 병원에서 호평을 받았다며, KOAMEX 전시회에 대한 감사를 표현해왔다.
 
KOAMEX 2023(코아멕스, 국제 첨단의료기기 및 의료산업전)은 지난 6월 30일부터 3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대표 의료산업 전시회로, 올해 135개 기업이 참가, 3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이에 전시회 참가 업체 중 하나인 지오에스 김창걸 대표는 환자들이 병원이 아닌 집에서도 걷기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기기를 개발하는 의료기기 기업으로, 편마비 환자나 노인의 보행을 돕는 헬스케어를 전문적으로 다룬다.
 
이는 발 처짐(족하수, footdrop/근육이 약해져 발이 처지는 현상)이 있는 중추신경계 손상, 편마비 환자가 집에서도 보행훈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행 보조 의료기기인 ‘고스케어 세라(GOScare SERA)’는 특히 발목에 부착하는 형태라 기존 보행 보조기보다 부피도 적고 부담도 덜하다.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해 출시된 보행 보조 의료기기 기업이 KOAMEX 박람회에 참가하면서 막막했던 판로개척에 큰 도움을 받았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해 출시된 보행 보조 의료기기 기업이 KOAMEX 박람회에 참가하면서 막막했던 판로개척에 큰 도움을 받았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지오에스 김창걸 대표는 이번 KOAMEX 박람회를 통해 제품을 사용자에게 널리 알릴 수 있었다며 전시회 참가에 큰 만족을 표했다.
 
그는 “커다란 보행기기는 설치한 장소에서만 운동할 수 있는데 보행훈련은 오래 할수록 좋아서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다”라며, “실제 환자들에게 알릴 방법이 없었는데, 케이메디허브에서 전시회를 마련해줘 많은 상담을 했으며, 구매한 분이 뇌 질환 환우 모임 카페에 후기를 남기면서 후속 문의도 줄을 이었다”라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 중 실제 발 처짐이 심해서 평소 조심조심 걷던 사용자가 현장에서 제품을 사용해보고 만족하여 “많은 사람이 걸으면서 사용할 수 있는 보행 보조 전기자극 장치를 알았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리고 실제 제품을 구매해 사용한 고객들이 사용 소감을 뇌졸중 카페와 SNS에 게시하면서 많은 환자의 문의와 후속 판매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지오에스 김창걸 대표는 “이번 전시회 덕분에 어렵던 의료기기 홍보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하였다.
 
보행 보조 의료기기 ‘세라(SERA)’는 기능적 전기 자극(FES) 기술을 기반으로 중추신경계 손상으로 인한 발 처짐 보행 기능을 개선․ 향상하게 시키는 의료기기이다. 또한 신발 밑창에 압력센서가 들어가 있어 보행 동기화 제어 기술로 올바른 보행을 유도한다.
 
특히 이 제품은 2017년부터 초기기획·시제품제작·디자인까지 케이메디허브와 함께 개발한 제품이라 더 의미가 깊다. 17년 개발을 시작해 2020년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는데, 3년 만에 의료기기를 만들 수 있었다는 것은 매우 빠른 시간에 제작 개발에 성공한 것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가 KOAMEX를 개최하는 이유는 의료기기 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서”라며,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고도 병원이나 환자들에게 다가갈 방법이 없어 고민하는 기업들을 위해, 케이메디허브가 시장진입에 성공할 때까지 의료기업들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