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상반기 적극행정·규제개선 우수공무원 표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7-21 12: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규제개선 우수공무원 5명 표창

박상수 삼척시장왼쪽에서 세번째이 시장 집무실에서 상반기 적극행정·규제개선 우수공무원 5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삼척시
박상수 삼척시장(왼쪽에서 세번째)이 시장 집무실에서 상반기 적극행정·규제개선 우수공무원 5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삼척시]
강원 삼척시가 21일 오전 9시 30분 삼척시장 집무실에서 상반기 적극행정·규제개선 우수공무원 5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삼척시에 따르면 지난 6월, 적극적인 행정으로 새로운 정책과 규제개선 사항을 발굴해 시민을 위한 공공서비스의 질과 행정효율을 향상시킨 사례 5건을 올 상반기 적극행정·규제개선 우수사례로 선정했었다고 전했다.
 
이번 최우수상은 ‘뚜렷한 지적재조사 조정금 제시를 위한 개선방안 건의’로 지적재조사로 인해 발생하는 조정금에 대해 면적 증감에 따른 조정금을 사전에 안내할 수 있도록 하며, 조정금 납부 부담을 줄이기 위해 분할납부 기준금액 및 납부 횟수 조정 등으로 시민 체감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민원과 홍재호 주무관이 수상했다.
 
이어, 우수상은 ‘IoT기반 도로조명 설비 원격 점검 체계구축’의 도시과 김정복 주무관, ‘고포미역 채취 금지구역 해지’의 해양수산과 이진 주무관이 수상했고, 장려상은 ‘대학생 기초생활수급자 자활사업 참여 조건 범위 확대’의 정라동 김현모 주무관, ‘지역사랑상품권 연 매출 제한 개선 건의’의 회계과 임미선 팀장(전 경제과)이 수상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을 위하고 시민의 어려움과 불편을 앞장서 해소하는 선제적 행정을 통해 시민 편의 증진과 행정 업무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