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폐지폐로 만든 '머니드림 방석' 증정 이벤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3-07-21 0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다음달 7일까지 폐지폐를 재활용해 만든 굿즈를 증정하는 ‘하나원큐 돈 기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시작된 ‘하나원큐 돈 기운 캠페인’ 시리즈를 통해 손님들에게 행운의 기운을 전파하고 있으며, 네 번째를 맞은 이번 캠페인에서는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 중 777명을 추첨해 돈 기운을 가득 담은 ‘머니드림(Money Dream) 방석’을 증정한다.

‘머니드림 방석’은 ‘머니드림 베개’에 이어 폐지폐 재활용률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된 업사이클링 굿즈다. 폐지폐를 활용한 충전재와 함께 포장재까지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 그 의미를 더했다.

하나은행이 앞서 선보였던 ‘머니드림 베개’도현재까지 약 6000개가 배포됐다. 특히 이 상품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세계 3대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 6개 부문 수상 등 국내외 전반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버려지는 폐지폐가 ‘방석’, ‘베개’ 등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해 고객 여러분들이 일상생활에서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