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플랫폼 라우드소싱, 매칭 서비스 신규 런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7-14 16: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라우드소싱 디자이너 매칭 서비스 실제 이미지 사진라우스소싱
라우드소싱 디자이너 매칭 서비스 실제 이미지 [사진=라우스소싱]
디자이너 플랫폼 라우스소싱이 ‘디자이너 매칭’ 서비스의 신규 론칭을 알렸다.

‘디자이너 매칭’은 의뢰인이 간편 요청서만 작성하면 라우드소싱의 130만 디자인 결과물과 데이터 기반으로 적합한 디자이너를 추천해주고, 동시에 23만 디자이너들로부터 무료 비교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디자인 의뢰 시장은 정보의 비대칭이 특히 심한 영역이다. 일반적으로 의뢰인은 디자인에 대한 전문가가 아닐 가능성이 높다. 그렇기에 의뢰 내용에 맞는 적절한 예산, 업무 기간, 범위는 물론 어떤 디자이너가 요청 내용에 적합한지, 의뢰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을지에 대한 정보가 부재하다. 그렇기에 프리랜서 플랫폼이나 검색을 통해 원하는 디자이너를 발견하고 일일이 디자이너와 소통하며 요청 내용에 최적화된 디자이너를 찾아야 한다. 이렇게 찾은 디자이너라고 할지라도 의뢰인의 요청을 수행할 능력이 있는지에 대한 검증을 사전에 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라우드소싱은 이런 의뢰인과 디자이너간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자이너 매칭’ 서비스를 칭했다. 라우드소싱의 디자이너 매칭 서비스의 가장 큰 차별점은 ‘디자이너 추천’이다. ‘디자이너 추천’은 라우드소싱이 지난 10년간 쌓아온 130만개의 디자인 결과물과 데이터, 노하우를 기반으로 의뢰인이 원하는 디자인 스타일을 선택하면 적합한 디자이너 리스트를 추출해 제안해 주는 방식이다. 의뢰인은 더 이상 디자이너 선정을 위해 수고를 할 필요가 없다.

후보로 제안된 디자이너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기존에 선택된 응답 내용과 선호 디자인 스타일을 바탕으로 23만명의 디자이너들에게 직접 비교 견적들을 무료로 받아볼 수도 있다.

디자이너들이 요청서를 보고 지원을 할 때에는 견적과 예상 작업 기간, 포트폴리오와 함께 제출하도록 해 의뢰인의 빠른 의사결정을 돕는다. 의뢰자는 별도의 비용 없이 제안을 한 디자이너들과 이야기를 나눠보고 최종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김한선 이사는 “10년간의 디자이너 플랫폼 운영을 통해서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들이 디자인 의뢰를 위해 적합한 디자이너를 찾는 과정에서 생각보다 큰 탐색 비용이 발생하는 것을 발견했다. 라우드소싱에 등록된 23만 디자이너와 130만여건의 작업 결과물, 고객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이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줄여 정보 비대칭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다”고 해당 서비스 기획 배경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