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성, '분당' 시사한 이상민 향해 "작위적인 얘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7-13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상민, 분당해 새롭게 정치 세력 만들 수 있나"

사진연합뉴스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 [사진=연합뉴스]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13일 분당 가능성을 언급한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탈당 현실화라든가 분당이라든가 이런 것에 대한 아무런 정황 근거가 없는 상태에서 소설이라고 하기에도 너무 작위적인 얘기"라고 했다.

최 전 수석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정치적으로는, 당에서는 경고를 하는 것이 맞는다고 본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전 수석은 "거꾸로 이 의원에게 질문을 하자면 첫 번째, 이 의원이 그런 대중적 지지도가 있고 그런 분당이나 탈당을 해서 새롭게 정치 세력을 만들 수 있는 대중적 지지도가 있느냐"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이 당내 민주주의나 여러 혁신에 대한 어떤 생각이 있으신 분이지만 이것은 조금 자의적인 그런 얘기가 아닌가 싶다"고 비판했다.

김은경 혁신위원장이 전날 '민주당이 혁신안을 안 받으면 망한다'고 발언한 것을 두고는 "에둘러서 얘기를 하신 것 같다"고 했다.

최 전 수석은 "풀체포 특권 포기, 체포동의안 당론 가결, 무조건 당론 가결 그다음에 그 뒤로 2탄으로 나온 게 꼼수 탈당 방식 다 했는데 반사적인 거다"라며 "반사적인 반응적 혁신안이다. 그런데 이런 것은 사실 그다지 임팩트가 있거나 중요한 게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김 혁신위원장이 정무 감각이나 혁신 의지나 나름 이것이 전혀 정당 정치 이런 것에 대해 동떨어져 있었던 분이 아니다. 상당히 강단 있고 내용이 있는 분이다"라며 "이제 제자리를 찾고 무언가 준비하고 있는 그런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최 전 수석은 "지금 주목할 것이 (혁신위가) 연쇄 간담회를 한다. 이것은 제가 보기에는 조금 좋은 징조로 보인다"라며 "혁신의 내용을 아주 야무지게, 당차게 준비하기 위한 일종의 정지 작업 일환"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