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 대내외적 환경에 목표주가 하향 불가피[NH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연재 기자
입력 2023-07-05 0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스튜디오드래곤
사진=스튜디오드래곤


NH투자증권은 5일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콘텐츠 투자 축소, 사내횡령 등 녹록치 않은 대내외 환경이라도 진단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 10만원에서 7만7000원으로 하향됐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스튜디오드래곤의 목표주가를 기존 10만원에서 7만7000원으로 23% 하향했다"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오리지널 납품 편수 축소에 따른 실적 추정치 하향과 멀티플 산정 기준, 할인율 변경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디즈니는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팀을 해체했다. 제작비 대비 구독자 유인 효과가 낮다는 판단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그는 "스튜디오드래곤은 디즈니에 TV-OTT 동시방영작 납품을 늘리는 방식으로 대응할 예정"이라면서도 "아무래도 OTT 오리지널의 납품 편수 축소 속도가 추정 대비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영업 환경 악화와 사내 횡령 사고 등 최근 불거진 다양한 우려는 주가에 선반영됐다"면서 "상저하고의 실적 모멘텀과 중국 방영 기대감이 유효한 만큼 오히려 업사이드만 남아있는 상황"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2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1384억원, 영업이익 137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이라며 "다만 넷플릭스 재계약에 따른 TV-OTT 동시방영작 중심의 리쿱율 상향과 글로벌 판매처 믹스 효율화로 마진 회복을 꾀하는 등 수익성을 좇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