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누구나 편견없이 자유롭고 평등한 삶 누릴 수 있는 계기 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6-22 13: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인총연합회와'오소가게'업무협약 맺어

[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21일 상인총연합회와 오소가게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과 관련,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누구나 편견 없이 자유롭고 평등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피력했다.

이날 이 시장은 "안산시상인총연합회와 장애친화 환경조성을 위한 장애인 권익옹호업소 오소가게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오소가게'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장애인의 편익를 증진시키고자 시와 장애인복지관, 사회적협동조합 꿈꾸는 느림보 등이 함께 장애인에게 친화적인 환경이 조성된 곳을 ‘장애인 권익옹호업소’로 선정, 이를 인증하는 브랜드로 현재 124개가 지정됐다.

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은 이민근 시장과 손인협 안산시상인총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이 시장 등은 오소가게 활성화를 위한 홍보, 앱 정보 지원, 오소가게 발굴·인증, 장애인 이용 편의시설 설치 지원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손인협 회장은 “상인총연합회 상점주들께 장애인 권익옹호업소 오소가게를 적극 홍보해 장애인들이 동네상점을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민근 시장든 “앞으로도 장애인 친화상점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