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 창업기업,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6-14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씨티셀즈‧지오로봇, 국가 경제 미래 우수 딥테크 스타트업

DGIST 창업기업 씨티셀즈와 지오로봇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며, DGIST 뉴바이올로지학과 김민석 교수(좌), 지능형로봇연구부 강태훈 책임연구원이다. (사진=디지스트)


DGIST 창업기업 씨티셀즈와 지오로봇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향후 3년간 최대 6억원의 사업화 자금, 기업 수요에 따른 5억원의 R&D자금 등 최대 11억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이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는 10대 신산업분야의 기술기반 스타트업을 선정해 향후 5년 동안 민관 합동으로 2조원 이상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 중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 모빌리티, 친환경·에너지, 로봇 등 5대 분야에서 우수한 딥테크 스타트업 기업 150개를 선정하는데, 13.1대 1의 경쟁률 속에서 DGIST 창업기업 2곳이 최종 선정됐다.
 
먼저, 바이오·헬스 분야로 선정된 뉴바이올로지학과 김민석 교수인 씨티셀즈 대표는 현재 암 진단과 치료에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순환종양세포(CTC) 액체생검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암 진단 및 이중항체 신약 개발 토털 솔루션을 구현하고 있다.
 
이어 로봇 분야로 선정된 지능형로봇연구부 강태훈 책임연구원인 지오로봇 대표는 세계 최초의 ‘인간-로봇 협동 작업이 가능한 이동로봇 플랫폼’을 사업 아이템으로 내세우며, 그동안 축적된 로봇 분야의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로봇 산업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DGIST 산학협력단은 DGIST 창업 프로그램(DGIST Startup Academy, DSA) 및 기술벤처리더과정(Technical Venture-leader Academy, TVA) 운영을 통해 기술 창업가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기술·경영 지원사업, 달성 청년혁신센터 운영 등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DGIST 이동하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초격차 스타트업 선정을 토대로 창업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투자 유치를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라며, “이와 더불어 DGIST 기술 공급형 창업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하여 차세대 딥테크 스타트업을 배출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