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 호텔서 인질극…민간인 등 9명 사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태기원 기자
입력 2023-06-10 19: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0일(현지시간) 인질극이 벌어진 소말리아 모가디슈의 한 호텔 밖에서 주민들이 모여있다. [사진=연합뉴스]

아프리카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의 한 호텔에서 인질극이 벌어져 민간인 6명을 포함해 최소 9명이 사망했다.

10일(현지시간) 알자지라 방송에 따르면 소말리아 경찰은 성명을 통해 모가디슈 해변 한 호텔에서 인질극이 벌어져 6시간 만에 진압했으며 이 과정에서 민간인 6명이 숨지고 10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경찰은 또한 “보안군 대원 3명도 사망했다”며 어린이, 노인을 포함한 84명을 현장에서 구출했다고 전했다.

인질극은 전날 오후 8시께 괴한 7명이 모가디슈의 리도 해변에 있는 ‘펄 비치 호텔’에 난입하면서 시작됐다. 목격자들은 총격과 폭발음을 들었다고 전했다.

괴한들은 호텔 투숙객과 직원, 식당 손님 등을 인질로 잡고 저항했으나 출동한 보안군과 총격전 끝에 모두 현장에서 사살됐다.

경찰은 이날 새벽 2시께 상황이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는 이번 공격의 배후를 자처하고 나섰다. 알샤바브는 아랍어로 ‘청년들’이라는 의미다. 이 단체는이슬람법정연합(ICU)이라는 조직의 청년 분과로 출발해 2006년 독립했고, 2010년 테러 조직 알카에다에 충성을 맹세했다.

소말리아를 이슬람근본주의 국가로 바꾼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주로 남부와 중부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