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전력거래소와 공동주택 에너지 절감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3-06-08 0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상일 전력거래소 전력시장본부장과 조혜정 삼성물산 건설부문 Life Solution 본부장이 공동주택 에너지 절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상일 전력거래소 전력시장본부장(왼쪽)과 조혜정 삼성물산 건설부문 라이프 솔루션 본부장이 공동주택 에너지 절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과 전력거래소는 공동주택 에너지 절감과 '에너지쉼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협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에너지쉼표란 소규모 전기소비자가 전력거래소 요청 시간에 전기 사용량을 줄이면 소비자에게 금전, 마일리지 등 다양한 방식으로 보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력거래소는 2020년부터 에너지쉼표 공동주택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물산은 기존에 건설사들이 제공하던 에너지 원격검침 서비스에서 나아가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과 에너지 수요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력거래소는 신축아파트를 대상으로 에너지쉼표 예비인증제도를 신설해 자동수요관리(Auto DR) 가이드라인 수립을 통한 시범사업을 삼성물산과 공동으로 추진한다.

전력거래소는 이날 래미안 목동 아델리체 단지에 민간아파트 최초로 공동주택 에너지쉼표 인증 최고등급인 'AAA' 등급을 수여하기도 했다. AAA 등급은 기존에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공공아파트에는 수여된 바 있으나, 민간아파트 중에서는 처음이다.

조혜정 삼성물산 본부장은 "입주민들께 실시간 에너지 정보를 제공하고, 에너지 요금 절감과 친환경 활동 참여도 도모할 계획"이라며 "향후 래미안 홈플랫폼을 통해 에너지 자동수요관리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 경험 서비스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