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직원 1000여명, '부산 이전 반대' 1년 거리행진…"끝까지 맞설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 기자
입력 2023-06-07 1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DB산업은행 노동조합원들이 7일 서울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점과 국회 일대에서 열린 결의대회에 참석하고 있다.

KDB산업은행 노동조합원들이 7일 서울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점과 국회 일대에서 열린 결의대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KDB산업은행 노동조합]

KDB산업은행 노동조합이 정부의 산은 본점 부산 이전 방침에 반기를 들고 나선 지 1년을 맞은 가운데 전 직원 대상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집회에는 산은 직원 1000여명이 거리행진에 참여해 정부의 일방적인 기관 이전 움직임에 반발하고 나섰다. 

7일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한국산업은행지부에 따르면 이날 서울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점과 국회 일대에서 열린 결의대회에는 약 1000명이 참석했다. 산은 후문 앞에 집결한 이들은 단체 행진으로 국회 정문, 국민의힘 당사 앞을 지나며 정부의 산은 부산 이전 추진 움직임을 규탄했다.

김현준 산은 노조 위원장은 이날 “지난 1년 우리 직원들이 매일 아침잠을 줄여가며 처절하게 싸워왔지만 윤석열 정부와 강석훈 산은 회장은 본시설 이전을 강행하고 있다”며 “끝까지 투쟁을 이어가  부산 이전을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6월 8일 산은 본관 로비에서 강 회장의 출근을 저지하면서 시작된 산은 이전 반대 움직임은 지난 1년 동안 금융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대통령실 등을 거치며 지속돼 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