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민노총 대규모 도심 집회에 "달콤한 특권 되찾으려 무리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3-06-01 13: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앞으로도 尹 정부는 엄정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것"

발언하는 김기현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당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6.1
    xanadu@yna.co.kr/2023-06-01 10:43:49/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당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일 대규모 도심 집회를 연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을 향해 "달콤했던 과거의 특권적 영광을 되찾기 위해 무리수를 거듭하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경기도 수원시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인근과 중구, 서대문구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개최된 민주노총의 정부 규탄 집회를 언급하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얼마 전 민노총 산하 건설노조의 노숙집회로 인해 심각한 불편을 겪은 시민들이 또다시 고통을 겪었다"며 "민노총은 대한민국을 자신들이 우월적 주권을 가진 나라로 착각하는 듯하다"고 비판했다.

또 "민노총의 이런 행태를 순수한 노동운동의 목적으로 보는 국민은 많지 않다"며 "지난 정권 특혜를 누리며 무소불위 권력을 행사하던 민노총이 정권 바뀌어 특혜 사라지자, 달콤했던 과거의 특권적 영광을 되찾기 위해 무리수를 거듭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사 현장에서 갖가지 방법으로 돈을 갈취한 강도행위가 자랑거리라도 된다는 것이냐. 앞으로 계속 그런 짓을 할 면죄부 달란 것이냐"며 "뭘 잘했다고 열심히 일한 시민이 애꿎은 피해를 얻고, 경찰이 불법시위 단속에 매달리도록 했나"고 덧붙였다.

이어 "대한민국의 헌법은 모든 국민의 집회·결사 자유를 보장하나 타인의 권리 침해, 불법 폭력 행동은 엄격히 제재돼야 한다"며 "자신들만의 일방적 특혜를 누리려 권리를 남발하는 건 사회적 비난을 받아 마땅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민국 국민의힘 대변인도 같은 날 논평을 통해 "그 어디에서도 노동자를 위한 구호는 들리지 않았다"며 "누구를 위한 결의대회이고, 무엇을 위한 외침인가"라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집회 해산을 집행하는 과정에서 보인 민노총의 행태는 공권력에 대한 도전 그 자체였다. 앞으로도 윤석열 정부는 불법에 대해서만큼은 엄정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그것이 시민의 자유를 지키기 위한 정부의 기본적 책무이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