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6월 한 달간 '생태전환교육의 달'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3-06-01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특별시교육청 강당에서 2023학년도 신년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제51주년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6월을 '생태전환교육의 달'로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생태전환교육의 달은 기후위기 대응 실천문화 확산을 비롯해 학교 교육 과정과 연계한 생태전환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마련했다.

시교육청은 오는 30일까지 '생태전환교육이 바꾸는 일상, 생태시민이 지키는 미래'를 주제로 교보교육재단과 공동으로 지구 살리기 1일 1행 캠페인,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세계국제환경영화제 시네마그린틴·세계 청소년 기후포럼 등 다양한 행사를 연다.

우리학교 생태전환교육 UCC 공모전과 교육지원청·직속기관 생태전환교육 프로그램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11개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에서는 기후행동 365 생태체험캠프, 교원 성장 지원 연수·워크숍, 학생 특강 등을 선보인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 전역에서 펼쳐지는 생태전환교육 활동이 일상 속 지구사랑 실천 동력을 제공하고, 저탄소·친환경 생활에 관한 교육공동체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6월 생태전환교육의 달을 넘어 1년 365일이 생태친화적인 삶으로 지속되도록 생태전환교육 환경과 조직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 '생태전환교육의 달' 안내 포스터 [자료=서울시교육청]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