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성호 이익선생 시민들이 쉽고 친숙하게 접할 계기 만들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5-26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26회 성호문화제 열어...실학과 전통문화의 만남

이민근 안산시장[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26일 "성호문화제를 통해 안산의 대표인물 성호 이익 선생의 정신과 업적을 시민들이 쉽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이 시장은 "안산이 낳은 조선 후기 대학자이자, 실학사상의 대가(大家) 성호 이익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오는 27~28일 양일간 성호공원 일대에서 ‘제26회 성호문화제’를 개최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안산시 주최, 안산문화원이 주관하는 성호문화제는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했으며, 실학사상과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의 대표 문화예술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올해는 전통 유교식 서원제인 이익선생 숭모제를 시작으로 성호사생대회, 안산둔배미놀이, 와리풍물놀이, 전통예술 공연, 전통 성년식, 삼두회 체험마당, 우리문화 체험마당, 전통민속놀이 체험마당 등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문화행사로 꾸며진다는 게 이 시장의 설명이다.

아울러,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실학골든벨’은 청소년들에게 실학사상과 우리 고장 안산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일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