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공정‧투명한 업무 공무원… 한국 선비문화연구원 청렴 배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5-25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리산 청정골에서 청렴을 배우다

대구 북구청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청렴 문화 체험교육’을 지리산 청정골에서 청렴을 배웠다.

대구 북구청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청렴 문화 체험교육’을 지리산 청정골에서 청렴을 배웠다. [사진=대구북구]


대구 북구청 배광식 청장은 5월 17일, 1차 교육에 이어 5월 24일, 한국 선비문화연구원에서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청렴 문화 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는 북구청이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가 요구되는 인·허가, 공사·용역, 재·세정, 보조금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선비문화연구원에서 남명 조식 선생의 구국 정신과 청렴 사상을 배울 수 있는 청렴 문화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남명 유적지 답사와 청렴 인문학 특강, 청렴 족자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남명 유적지 답사에서는 조식 선생이 학문을 연구하고 후학을 양성하였던 산천재 등을 답사하며 선현의 자취를 돌아보았다.
 
남명의 경의(敬義) 사상에 깃든 청렴 교육을 주제로 한 청렴 인문학 특강에서는 공직자로서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남명 조식 선생의 애국정신을 본받아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지를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