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새마을운동 제창 53주년 제13회 새마을의 날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5-25 15: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장선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평택시]

평택시 새마을회는 서부복지타운 대강당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53주년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새마을회장, 새마을회 이사 및 전·현직 새마을지도자, 시장, 의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평택시]

새마을운동 제창 53주년과 제13회 새마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는 지역 사회봉사활동에 앞장서온 새마을지도자들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함께 이천석 새마을회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정장선 평택시장과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유의동 국회의원, 홍기원 국회의원 등의 축사가 진행됐다.

이천석 회장은 “대립과 분열이 아닌 상생과 통합을 만들어가는 평화운동, 이웃과 함께 ‘좋은마을’을 만들어가는 공동체운동, 지구촌 공동 번영을 위한 지구촌 새마을운동을 힘차게 펼쳐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축사에서 “지역의 참된 봉사자로서 사명과 열정으로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 '청소년 노동인권 친화사업장' 모집

[사진=평택시]

평택시가 평택시청소년재단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더 나은 청소년 노동 환경을 위한 평택시 청소년 친화 사업장을 모집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청소년 친화 사업장’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처음으로 시작하는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 관련 사업으로, 평택시 청소년 노동자들을 위한 우수 노동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사업장을 발굴해 지원 및 홍보하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23일까지며 평택시 관내 만 24세 이하 청소년을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조건은 총 6가지로 근로계약서 작성 확인 및 교부, 최저임금 이상 지급, 주휴수당 지급, 인격적 대우 여부, 노동자의 친화 사업장 추천, 휴게시간 준수로 이루어져 있으며 노동을 경험한 청소년의 추천서가 필수요건이다.

‘청소년 친화 사업장’ 모집 관련 문의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누리집 공지사항과 전화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