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출입 기록 남은 野 김한규·김종민 "코인 투자한 적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5-25 14: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회사무처, 25일 위메이드 국회 출입 기록 공개

  • 김한규 "위메이드, 보좌진 만나고 저는 만나지 않았다"

  • 김종민 "위메이드 입법 로비와는 전혀 무관한 사안"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5일 위메이드 직원의 국회 출입기록에 자신의 의원실이 포함된 것과 관련해 "저희 보좌진만 만나고 저는 만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오해하시는 분이 있을 수 있어 미리 말씀드린다. 참고로 저는 가상자산 투자한 적이 없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위믹스가 상장 폐지된 이후에 위믹스를 발행한 위메이드 측에서 2022년 12월 28일 경위를 설명하겠다고 저희 사무실을 방문해 보좌진을 만났다"라며 "저는 만나지 않았다. 당시 위믹스 상장 폐지가 기사화된 이후에 이슈가 돼 정무위원회 소속인 저희 의원실에서 어떤 이유로 상장 폐지 됐는지, 가상자산거래소 측의 과실은 없는지 챙겨볼 때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시에는 위믹스가 이미 상장폐지된 이후였고 위메이드 측에서 설명 외에 다른 제안이나 경제적 이익 제공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인사말하는 김종민 의원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이 3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주당의 길 1차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1.31
    srbaek@yna.co.kr/2023-01-31 17:29:12/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주당의 길 1차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민 의원도 이날 "저를 비롯한 의원실 직원 전원은 위믹스 등 가상자산에 투자한 바가 일절 없다"고 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당시 근무했던 전 보좌관이 정무위원회 소관 현안 건으로 '위메이드 관련자 면담 요청'을 받아 위메이드 측과 면담을 진행했다"라며 "위메이드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의 위믹스 거래지원 종료 관련' 제목의 자료를 준비해 위메이드 거래 지원 종료에 따른 '투자자 보호 방안'과 국내 가상자산 시장의 '가상자산 거래 종료와 관련된 기준 마련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위메이드는 지난 11월 위믹스 거래지원 종료 방침에 따라 다수의 관련 상임위 여야 의원실을 찾아 위에서 언급된 내용을 설명한 것"이라며 "언론에서 언급되고 있는 위메이드 입법 로비 등과는 전혀 무관한 사안"이라고 부연했다.

국회사무처는 이날 김남국 무소속 의원의 가상자산 투자로 불거진 '위메이드 입법 로비 의혹'과 관련, 위메이드 국회 출입 기록을 공개했다. 국회사무처가 공개한 명단에는 지난 2020년 9월부터 지난 4월까지 윤창현, 정희용,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실, 양정숙, 김한규, 김종민, 오기형, 김성주 민주당 의원실이 포함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