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석규 경기도의원, 의정부직업교육협의회 회장 위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3-05-23 15: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협의회 회의 주재…직업계 고교 직업 교육 활성화 방안 논의'

오석규 경기도의원(왼쪽)이 지난 22일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 원순자 교육장으로부터 의정부직업교육협의회 회장 위촉장을 받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오석규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의원이 의정부직업교육협의회 회장으로 위촉됐다.

오 의원은 지난 22일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 열린 '2023년 제1회 의정부직업교육협의회'에서 이같이 위촉됐다.

오 의원은 이날 협의회 회의를 주재하고, 관내 직업계 고교 현황과 입시 홍보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등 직업계 고교 학생들에 대한 직업 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오 의원은 "학교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진로 교육만으로는 학생들의 진로·취업률, 동기부여 향상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면서 "진로 교육이 가능한 환경 조성이 우선될 수 있도록 지역 내 체계적인 민·관·학 협력 및 연계 체제를 구축해야 할 시점"이라고 진로 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어 "학생들이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현장 실습 기회 확대, 취업 준비 프로그램 운영 등 의정부 지역의 특수성이 반영되도록 회장 소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역 인재 맞춤형 연계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의정부시 등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고 했다.

협의회는 경기도교육청 직업 교육 활성화 조례에 따라 구성됐다.

직업계 고교 신입생 충원율 및 취업률 제고, 고졸 취업 유관기관 협력 활성, 지역 인재 맞춤형 연계 교육 강화 등을 추진한다.

한편 협의회는 오는 6~12월 직업계 고교 학생들의 맞춤형 교육 지원을 위해 현장 실습처 등 연계 기업 발굴을 지원하고,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등 지역 인재 양성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