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위험성평가·TBM 주제 '안전보건 영상공모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3-05-21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용노동부 산하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은 위험성평가와 안전문화 활동을 주제로 '2023 안전보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여는 이 공모전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현장의 다양한 활동을 발굴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했다.

공모 기간은 이달 22일부터 6월 16일까지다. 위험성평가나 작업 전 10분 안전점검(TBM) 활동, 사업장 내 안전문화 활동, 이외 안전행동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을 5분 이내 영상물로 만들어 공모하면 된다. 브이로그 형식도 가능하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3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최우수상에는 상금 200만원과 고용노동부 장관상, 우수상은 상금 100만원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 장려상에는 상금 30만원을 각각 제공한다.

선정 결과는 7월 초 안전보건공단 누리집에서 공개하고, 같은 달 첫째 주에 열리는 산업안전보건 강조의 달 행사에서 시상한다. 수상작은 누구나 활용할 수 있게 안전보건공단 누리집과 유튜브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산업현장뿐 아니라 대한민국 곳곳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안전보건활동 사례를 발굴해 알리고자 한다"며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2023 안전보건 영상 공모전' 포스터 [자료=안전보건공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