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 2023 라이징스타 TOP 10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5-17 15: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앨범 발매·유통 멘토링부터 홍보·마케팅까지 지원 프로그램 가동

충북콘텐츠코리아랩, 2023 라이징스타 TOP 10 선정.(라이징스타콘 - Aa). [사진=청주시]



2023 라이징스타콘이 선택한 뮤지션 TOP 10은 누구일까.
 
충북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지난 13일 동부창고서 ‘2023 라이징스타콘 뮤지션 지원 프로그램’현장 오디션을 진행하고 쇼케이스 무대에 오를 TOP 10을 선정했다.
 
총 27팀이 지원한 가운데 펼쳐진 이날 현장오디션에서는 충북 뮤지션들의 열정과 재능 넘치는 무대가 이어졌다. 발라드, 팝, 힙합, 록, R&B 등 다양한 장르의 자작곡을 선보인 뮤지션들은 프로급의 기량으로 심사위원들을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했다.
 

라이징스타콘 - YUGO. [사진=청주시]


 오디션 참가자들은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무대에 설 기회조차 적었는데, 이런 기회가 생겨 반갑고 감사하다”며 “그동안의 음악적 갈증을 해소할 멋진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다.
 
이처럼 무대를 간절히 꿈꿔온 뮤지션들의 치열한 오디션 끝에 최종 선정된 TOP 10은 △듬지(R&B) △멜팅코드(팝) △뮤니어처(팝) △에디(힙합) △정마필(R&B) △코커핸즈(락) △프리먼(힙합) △Aa(시티팝) △illgot(락) △YUGO(락) 팀이다.
 

라이징스타콘 - 정마필. [사진=청주시]


이들에게는 이달 곧바로 이어질 워크숍을 시작으로 멘토링 프로그램과 전문가 특강은 물론 싱글 앨범 발매·유통을 위한 지원과 프로필 사진 촬영, 콘텐츠 제작 등 홍보·마케팅까지 맞춤 지원 프로그램이 가동된다.
 
또한 10월로 예정된 ‘2023 콘페스타·라이징스타 콘서트’ 쇼케이스 무대에서 자신들의 창작곡을 관객에게 직접 선보일 수 있게 되며, 이날 콘서트에서 현장 투표로 선정된 우수 뮤지션 4팀에게는 최대 300만원의 상금도 주어진다.
 

라이징스타콘 - 코커핸즈. [사진=청주시]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코로나19 탓에 음악 창작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환 운영되다 올해 부활한 라이징스타콘 뮤지션 지원 프로그램이 지역 음악인들에게 다시 꿈과 용기를 선물하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오는 10월 콘서트 무대에서 시민의 손으로 직접 진정한 라이징스타를 선택하고 이들의 성장을 응원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라이징스타콘’은 충북의 뮤지션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4대 콘텐츠 특화 육성사업 중 하나로, 뮤지션 지원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음원 제작 입문자들을 대상으로 한 비트메이킹 교육도 진행 중이다.

이 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