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AI로 기업 보안 역량↑" 구글클라우드, '시큐리티 AI 워크벤치'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3-05-16 13: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보안 분야 대규모 언어모델 탑재

[사진=구글 홍보영상 화면 갈무리]


구글 클라우드는 보안에 특화된 대규모 언어모델(LLM) 'Sec-PaLM'을 탑재한 인공지능(AI) 보안 플랫폼 '시큐리티 AI 워크벤치'를 16일(한국시간) 공개했다.

구글 클라우드의 버텍스 AI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축되는 이 플랫폼은 사이버 위협 급증, 업무 도구 관리·작업의 어려움, 인력 간 보안 역량 차이 등 기업들의 주요 과제를 해결하는 데에 주안점을 둔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랫폼 내 '바이러스토털 코드 인사이트' 기능은 Sec-PaLM을 활용해 잠재적 악성 스크립트의 동작을 분석하고 설명한다. 실제로 위협이 되는 스크립트를 더 잘 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슈어드 OSS(오픈소스 소프트웨어)는 LLM을 활용, 구글 클라우드가 OSS 취약성 관리 솔루션에 추가 OSS를 추가하도록 해준다. OSS 취약성 관리 솔루션은 구글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기준으로 엄선될 예정이다.

또한, 구글 클라우드는 자사 보안 솔루션인 '크로니클 AI'와 '시큐리티 커맨드 센터'에 Sec-PaLM 기반 기능을 탑재했다. 보안 분야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더 많은 업무를 수행하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특히 크로니클 AI 도입 고객은 신규 구문·스키마를 학습하지 않고도 수십억건의 보안 이벤트를 검색하고 결과에 대해 대화형으로 질의응답(Q&A)을 진행할 수 있다.
  
서닐 포티 구글 클라우드 보안 부문 총괄(GM) 겸 부사장(VP)은 "당사는 생성 AI가 보안 분야에 미칠 수 있는 혁신적인 영향력을 인식하기 시작했다"며 "고객들을 위해 보안 역량을 지속적으로 활용하며 보안 커뮤니티 전반의 발전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