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는 24일 연례 개발자 행사 '빌드 2023'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3-05-16 0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델라 CEO 첫 기조연설자로 참여…오픈AI 회장과 주제 발표도

[사진=MS]

마이크로소프트(MS)는 오는 24일(한국시간)부터 이틀간 연례 개발자 행사 'MS 빌드 2023'를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 참가할 수 있다.

매해 5월 열리는 MS 빌드는 개발자·엔지니어 등 IT 전문가는 물론 학생과 IT 산업 입문자를 대상으로 한다. 행사 첫날인 24일 첫 기조연설에서 사티아 나델라 MS 최고경영자(CEO) 겸 이사회 의장이 연사로 나선다. MS 개발자 커뮤니티 지원 계획과 인공지능(AI) 시대 개발자가 플랫폼 전반에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그렉 브로크만 오픈AI 회장이자 공동창립자가 케빈 스콧 MS 수석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와 함께 'AI 부조종사의 시대' 주제로 세션 발표한다. MS 클라우드 '애저'를 기반으로 하는 AI 플랫폼이 개발자·스타트업·기업가의 차세대 AI 애플리케이션(앱) 및 도구 개발과 업무 혁신을 지원하는 방향을 설명한다.

이외에도 'MS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개발자를 위한 차세대 AI' 'AI가 만드는 업무의 미래' 등 주제로 18명의 MS 주요 임원과 파트너사를 포함한 연사들이 혁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참석자의 경우 실시간 데모, 소그룹 토론 세션 등을 통해 기술 전문가들과 세션 내용 관련 논의할 수 있다. 행사의 모든 발표 세션은 온라인에서 한국어 자막과 함께 제공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