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여름철 자연재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5-15 13: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수펌프장 가동훈련,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추진보고회 개최

  • 방역담당자 교육 및 방역 장비 일제 점검

정장선 시장이 배수펌프장 시설점검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통복, 통복2 배수펌프장 시설점검 및 가동 훈련을 실시하고 여름철 자연재난 피해극복 대책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매년 여름철 발생하는 태풍과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 대응체계 구축에 발빠르게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배수펌프장은 집중호우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가동해야 하는 주요시설로 이번 가동훈련을 통해 시설 운영에 문제없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수전설비, 펌프, 수문 등을 일제 점검하고 가상의 기상 상황에 따라 배수펌프장을 실제 가동하는 훈련을 했다.

또한 보고회에서는 16개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올여름 기상 전망, 부서별 추진실적, 향후 계획, 협조 사항 등을 논의했다.

정장선 시장은 “모든 안전 위협요인에 대해 유비무환 자세로 대비하자”라며 “부서별 즉각적인 대응과 협업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모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 방역담당자 교육 및 방역 장비 일제 점검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하절기 본격적인 방역 활동에 앞서 방역 소독 인력의 안전과 효과적인 방역 추진을 위해 관할지역 읍·면·동 방역담당자와 소독원을 대상으로 방역교육과 장비 점검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평택보건소 2023년도 방역사업 안내를 시작으로 방역 소독 약품 및 장비 사용법과 방역 소독 시 주의해야 할 안전 수칙을 안내했다.

아울러, 같은 날 소사벌레포츠타운 주차장에서는 관할지역 보유 방역 장비에 대한 일제 점검과 수리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방역 소독 준비를 마쳤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담당자 교육 및 장비 점검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역 소독을 시행해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을 예방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