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고 글로벌 여행' 인수…"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05-15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야놀자클라우드, 200여개국 100만 인벤토리ㆍ20여개 해외지사 확보

  • "글로벌 채널링 솔루션 선도할 것"

[사진=야놀자]

야놀자가 야놀자클라우드를 통해 글로벌 B2B(기업간 거래) 여행 솔루션 기업 ‘고 글로벌 여행’(이하 GGT)을 인수한다고 15일 밝혔다.

GGT는 지난 2000년 이스라엘에서 시작한 글로벌 최상급 B2B 여행 솔루션 기업이다. 전 세계 각지의 호텔, 리조트 등의 객실 판권과 항공 표, 현지 차량 렌털까지 100만개 이상의 글로벌 여행 인벤토리를 유통하는 B2B 솔루션 사업을 영위 중이다.

특히 북미·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확보한 직계약 인벤토리와 글로벌 최상위 브랜드 호텔 체인 객실 유통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전 세계 1만개 이상의 여행 플랫폼 및 온오프라인 여행사들과 거래하고 있다.

야놀자는 야놀자클라우드의 이번 인수를 바탕으로 전 세계 200여 개국 100만개 이상의 글로벌 최대 규모의 여행·숙박 인벤토리를 확보한다.

이를 통해 세계 각지의 여행·호스피탈리티 공간과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허브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야놀자클라우드 역시 자체 보유한 국내외 인벤토리와 GGT의 글로벌 인벤토리를 연계해 채널링 솔루션 경쟁력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빠르게 넓혀 나갈 예정이다.

야놀자클라우드가 보유한 아시아권의 인벤토리를 북미, 유럽, 중동 등 세계 각지의 온오프라인 여행사들과 플랫폼 채널을 통해 전파함은 물론 파트너사 대상 연계 솔루션 도입을 가속해 글로벌 솔루션 네트워크를 완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야놀자는 글로벌 여행 환경 구축에도 박차를 가한다. 야놀자클라우드 채널링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고객사를 대상으로 야놀자·인터파크가 직접 개발한 K-여행 인벤토리를 공급하고, 글로벌 여행객이 한국의 관광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공동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전 세계 인바운드 여행객을 한국으로 끌어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며 “모든 고객이 더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