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여성일자리 굿잡버스… 달서구 대천동 이마트 월배점 찾아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5-11 16: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월 15일, 이마트 월배점 굿잡버스 운영

  • 11개 구인 업체 참여, 여성 근로자 25명 모집

대구광역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여성을 위한 ‘굿잡(Good Job)버스’를 5월 15일 이마트 월배점에서 운영한다.

대구광역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여성을 위한 ‘굿잡(Good Job)버스’를 5월 15일 이마트 월배점에서 운영한다. [사진=대구시]


대구광역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여성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 상담 종합 서비스 ‘굿잡(Good Job)버스’를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달서구에 있는 이마트 월배점(진천역 4번 출구 395m)에서 운영한다고 전했다.
 
굿잡(Good Job)버스에서는 이번 행사로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주관하고 11개 기업체가 참여해 25명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으로, 현장 면접 후 바로 채용하는 직접 채용(2개 기업 2명)과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추천하는 간접 채용(9개 기업 23명)으로 진행한다.
 
이날 직·간접 여성 일자리 구인 직종으로는 회계·경리사무원, 조리사,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영상편집·제작 강사, 소독방역원 등이다.
 
이번 현장 면접(2개소)은 나눔재가노인복지센터, 봄날재가장기요양기관이며, 간접채용(9개소)은 삼성온케어요양원, 현대의료재단, 하나이.엔.지, 대일특수강, 이롬시스템, 엠허브행복요양원, 도원실버타운, 둥지노인복지센터, 911직업능력교육원이다.
 
행사는 구직자 개개인의 연령, 경력단절 기간 등을 고려해 1:1 맞춤형 취업 상담, 구인·구직정보제공, 심리·노무 상담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민과 구직자들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이마트 월배점에서 개최하며, 구직등록 및 직업 상담 등 취업을 희망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직 동기부여를 위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당일 현장 방문이 어렵다면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경력, 연령, 희망직종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직업 상담과 취업 연계는 물론 취업 후 사후관리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지역별로 찾아가는 굿잡버스&카페는 올해 총 16회 운영할 계획이며, 지난달까지 총 5회를 운영한 결과 1:1 취업상담을 통한 구직등록 754명, 현장 면접 141명에 72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여성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구체적인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조경선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취업 상담 서비스인 굿잡버스에 많은 여성이 참여해 여성 친화 직종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얻고 취업에도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