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인구정책 실행력 제고에 박차 ! - 인구정책 추진상황 점검회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구미)김규남 기자
입력 2023-05-10 15: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1만 인구 회복 및 도시 재창조를 위한 90여건 인구 활력 사업 점검

구미시청 전경[사진=구미시청]

경북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0일 실·국·소장과 관련 사업별 담당 부서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구미시 인구정책 추진 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인구감소 대응과 지역활력 제고를 위해 발굴된 총 90여 건의 인구 정책에 대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추진 과정에서의 문제점 해소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를 위한 구미형 365 돌봄 케어서비스 제공, 명문고 육성 등을 통한 인재도시 재창조,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시민 우대 혜택과 및 근로자 지원 방안 마련 등 다양한 역점 시책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호섭 부시장은 “시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수요자 중심의 인구활력 정책을 적극 발굴해 신속하게 추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여성 청년 활동 지원과 촘촘한아이돌봄 서비스 확충으로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는 지난 3월 1300여억원 규모, 130여개 세부사업을 담은 '2023 구미시 인구정책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이를 통해 살기 좋은 지방 시대를 선도하는 한편 올해를 41만 인구 회복 원년의 해로 만들기 위해 전 행정력을 결집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