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협회, 로슈와 '파트너링 데이' 개최…국내 바이오텍 면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성주 기자
입력 2023-05-10 13: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바이오협회는 로슈와 함께 ‘한국바이오협회&로슈 파트너링 데이’ 행사를 9일 개최했다. [사진=한국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협회(협회)는 10일 로슈와 ‘한국바이오협회&로슈 파트너링 데이’를 한국로슈 본사에서 9일 개최하고 국내 혁신 바이오텍들과의 파트너십 방안을 모색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협회가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해외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로슈의 아시아 제약 파트너링팀이 한국 바이오텍들과 파트너십 기회를 탐색하고자 참여했다.

로슈는 협회와 지난달 △종양학 △면역학 △신경과학 △안과학 △희귀질환 △감염질환 △연구기술 △디지털헬스(정밀의료) 등 8개 혁신 과학 분야 바이오텍을 공개 모집했다. 신청 기업의 10%가 로슈 아시아 파트너링 그룹의 심사를 거쳐 로슈 그룹의 글로벌 연구개발 및 파트너링 네트워크와의 협업 방안을 모색하는 1:1 면담을 진행했다.

황주리 협회 교류협력본부장은 “일반적으로 글로벌 제약사와의 협력은 임상 데이터가 어느 정도 확보된 이후 시작되는데, 이른 단계에서 파이프라인 보유 스타트업들과 협력을 시작하는 로슈의 오픈이노베이션이 신약개발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닉 호리지 한국로슈 대표이사는 “한국은 로슈 그룹이 진행하는 글로벌 임상시험의 40%를 유치하는 핵심 연구개발 국가”라며 “앞으로도 로슈 그룹 내 다양한 글로벌 부서들이 한국의 바이오텍들과 동반 성장의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