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대만 라이브커머스 진출…'잠보 라이브' 독점 파트너십 활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3-04-24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지 인플루언서 1600명 통해 K-뷰티 수요 공략

[사진=NHN커머스]


NHN커머스가 대만 커머스 플랫폼 업체 ‘잠보 라이브(JAMBO LIVE)’와 손잡고 현지 시장에 신규 진출한다.

NHN커머스는 잠보 라이브와 업무협약을 맺고 독점 파트너십을 확보해 대만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잠보 라이브와 연계해 활동하는 유명 인플루언서(왕홍) 1600여명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한국 제품을 현지에 적극 소개할 계획이다.

대만 정부 통계 기준 2021년 대만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25% 늘었고 한류 열풍으로 한국 제품 선호도가 높게 형성돼 국내 브랜드의 유망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NHN커머스의 브랜드 유통 전문성과 잠보 라이브의 커머스 플랫폼 경쟁력을 통해 한국 제품 판매를 늘릴 것으로 기대한다.

NHN커머스는 중국 법인 NHN에이컴메이트를 통해 한국 브랜드 중국 진출을 지원해 왔고 최근 중국 내 틱톡의 글로벌 수입상품 직영점에 글로벌 업체 유일한 공식 공급사로 선정돼 중국 시장 영향력을 키웠다. 최근 국내 인수한 화장품 브랜드 ‘더블유랩(W.Lab)’ 기반으로 대만 K-뷰티 수요를 겨냥한 전용 상품 기획과 왕홍 연계 마케팅을 전개해 브랜드 강화와 사업 확장에 힘쓸 계획이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대만은 높은 인터넷 사용률에 비해 아직 이커머스 침투율이 낮은 편으로, 향후 성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시장”이라며 대만에 우수한 한국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는 가교 역할을 하며 NHN커머스의 글로벌 유통사업을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