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중·고생에 다양한 학습기회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4-21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4일까지 여름학기 인재육성사관학교 학생 모집

무주군청 전경[사진=무주군]

무주군이 무주군 교육발전장학재단을 통해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인재육성사관학교를 운영한다.

21일 군에 따르면 인재육성사관학교는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해 학업 성취 의욕을 높이고 실력 향상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여름과 겨울방학 기간 중 기숙학원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비는 학원비의 80%, 국민기초생활수급 대상자는 100%다.

이에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은 올해 지역 내 중학교 2~3학년생 및 고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여름학기 인재육성 사관학교 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한 학생 모집에 들어갔다. 

희망자는 다음달 4일까지 신청서와 성적확인서를 각각 1부를 지참해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사무국에 방문접수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여름과 겨울 학기를 포함해 총 70명(중등 28명, 고등 4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합격자는 다음달 12일 선정되며, 학부모 설명회에 이어 오는 7~8월 인재육성사관학교에 입사하게 된다.

한편, 무주군 교육발전장학재단은 인재육성사관학교를 통해 지난 2015년부터 414명의 학생에게 9억5000여만 원을 지원했다.
 
찾아가는 아이돌보미 서비스 ‘좋아요’

[사진=무주군]

무주군이 추진하는 찾아가는 아이돌보미가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1일 군에 따르면 무주군 가족센터를 통해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서비스를 하고 있다.

지역 내에서 16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면서 양육친화적 사회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필수 교육인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 등을 이수하여 학대 예방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올해 1월부터 무주형 아이돌봄으로 본인부담금의 90%를 지원하고, 아이돌보미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월 30만원씩 추가 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아이 돌보미들이 정서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돌봄 현장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의 안정 등 정신적 회복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점을 두고 있다.

이에 앞서 군은 이달 20일 무주여성센터에서 아이돌보미 16명을 대상으로 올 상반기 아이돌보미 집담회 및 정서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