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주)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4-17 13: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음 기부자로 김경희 이천시장 지명

  •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 시상식 개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이충우 여주시장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는 지명된 기부자가 기부 인증사진을 게시하고 다음 기부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한병도 국회의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국회의원 및 자치단체장 등 30여명이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전진선 양평군수의 지목을 받아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게 된 이충우 여주시장은 동주도시 제주시와 이웃도시 이천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고 다음 기부자로 김경희 이천시장을 지명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챌린지가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자매 ··동주도시와 교류를 활발하게 추진해서 여주시의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 새액공제(10만원까지 전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의 30% 상당의 답례품 혜택이 제공된다.

여주시는 농특산물 도자기 캠핑장 이용권 지역화폐(여주사랑카드) 등 기부자에게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 시상식 개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 평생교육과 시립도서관은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경기 여주시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들에 대해 시상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완독 인증서와 메달 도서상품권을 수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여주시립도서관은 5~7세 대상의 「내아이 인생성공 천책 프로젝트(이하 ‘내천책’)」 와 초등학생 대상의 「초등학생 독서능력 향상 프로젝트(이하 ‘초능력’)」 5~13세 영어그림책 「Yeoju English Story Books(이하 ‘YESBooks’)」를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발달 단계에 따라 2~5권의 책을 제작한 가방에 담아 가방 단위로 대출하므로 부모들이 책을 직접 선정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대출해 읽어 주거나 읽게 하면 되어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주시 어린이들에게 평생 독서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이 프로젝트는 취학 전 천권을 읽는 ‘내천책’ 초등학교 재학 중 600권을 읽는 ‘초능력’ 5~13세까지 읽는 500권 영어 그림책 ‘YESBooks’로 초등학교 졸업 전 총 2100권의 책을 읽게 하는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는 어린이 정서 함양 두뇌 개발 지식 습득을 돕는 양서를 도서관이 직접 선정해 운영한다.

이번 완독 어린이들은 총 29명이다. 

‘내천책’ 완독자는 박시현 장민혁 김일리 이서준 장윤우 조은 김유은 주예린 이지우 윤여진 최보나 로 총 11명이며 2020년 사업 시작 이후 31~41번 째 완독자이다.

2022년 시작한 ‘초능력’ 완독자는 최민주 박채은 황연서 이준호 강예은 김선율 안예서 이서현 김은율 최리나 안예주 조우진 이하율로 14~26번째 완독자이고 같은 해 11월에 시작한 ‘YESBooks’ 완독자는 조우진 조우영 최민주 황채윤 황수연으로 1~5번째 완독자로 프로젝트 시작 이래 첫 완독자가 탄생했다.

여주시 평생교육과 장지순 과장은 “프로젝트를 완독한 어린이들 모두 축하하며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

시립도서관에서는 0세부터 성인까지 빈틈없는 독서 진작 프로젝트들을 운영하고 있다. 여주시민들의 프로젝트 참여로 독서습관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문의는 ‘내천책’ 여주도서관 ‘초능력’ 대신도서관 ‘YESBooks’ 금사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