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진공,연안여객선사 신용보증 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3-04-11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용보증 지원 사업 소개 및 현장의견 청취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공사)는 연안여객선사를 대상으로 4월 13일 14시 해운조합 목포지부, 4월 17일 14시 해운조합 여수지부에서 ‘연안여객선사 신용보증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연안여객선사를 대상으로 신용보증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오는 13일 오후2시에는 해운조합 목포지부, 17일 오후 2시에는 해운조합 여수지부에서 ‘연안여객선사 신용보증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안여객선사를 위해 공사 신용보증 지원 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현장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연안여객선사 실무관계자들로부터 신용보증사업에 대한 의견, 애로사항 등을 수렴하고,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향후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향후 공사는 올해 상반기 중 통영, 군산, 인천 등 다른 지역에서도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해진공-산은, HMM 경영권 매각 절차 본격 착수
매각 자문 킥오프 회의 개최
 

지난 7일 HMM 경영권 매각 관련 용역 수행기관인 삼성증권(매각자문), 삼일회계법인(회계자문) 및 법무법인 광장(법무자문)과 자문용역계약 체결을 완료하고 킥오프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매각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그래픽 =박연진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와 한국산업은행의 HMM 경영권 매각절차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지난 7일 HMM 경영권 매각 관련 용역 수행기관인 삼성증권(매각자문), 삼일회계법인(회계자문) 및 법무법인 광장(법무자문)과 자문용역계약 체결을 완료하고  킥오프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매각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해진공과 산은 양기관은 " 킥오프 회의를 시작으로 자문단과 충분한 논의를 거쳐 향후 매각 절차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해양진흥공사, 국내 컨테이너선사 CEO 대상 간담회 실시
컨테이너 관련 사업 경쟁력 강화방안 논의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좌측 4번째), 성낙주 사업운영본부장(좌측 2번째), 컨테이너선사CEO 등은 '2023년 컨테이너선사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는 국내 컨테이너선사 CEO를 대상으로 지난달 31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컨테이너선 운임 수준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하락하고, 선박공급 증대와 환경 규제 강화 등 컨테이너 관련 산업의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현 시점에서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및 대응방안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매년 간담회를 개최해 현장과 소통하고 있으며, 이번 간담회에서는 컨테이너선 시황 및 전망, 주요 정책지원 사업 소개, 한국형 선주사업 추진 현황, 위기대응펀드 조성 및 운영 계획, 컨박스리스 지원상품, 항만물류인프라 관련 주요현안 등을 소개한 후 참석 CEO들의 질의응답 및 자유토론을 통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김양수 사장은 "간담회를 통해 민·관이 함께 컨테이너 관련 사업 확대 방안과 협업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국내 컨테이너선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