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 신춘문예·상해포럼] 박민식 보훈처장 "보훈·문화예술 영역의 큰 이정표 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3-04-11 18: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1회 아주경제 보훈신춘문예·보훈대상 시상식·상해포럼 참석

  • "보훈 문학작품 통해 보훈 문화 확산의 마중물이 되길 바래"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이 1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회 상해포럼 및 아주경제 보훈대상·아주경제 보훈 신춘문예 시상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11일 “자유롭고 번영된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청춘과 목숨을 바쳐 헌신하신 분들을 국민들이 예우·존중하고 기억하는 보훈 문화를 활용하는 건 앞으로 출범할 보훈부의 가장 중요한 임무”라고 말했다.

박 처장은 이날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회 아주경제 보훈신춘문예 및 보훈대상 시상식'에서 축사를 통해 “보훈의 가치를 통해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새롭게 도약하는 당당한 보훈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는 2023 아주경제 상해포럼과 함께 진행됐다.

박 처장은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달 2일 보훈처를 국가보훈부로 승격하는 내용이 담긴 정부조직법 공포안에 직접 서명했고, 이 자리에서 보훈 문화는 곧 국격이라는 친필 메시지를 남겼다”고 소개했다.
 
박 처장은 이번 행사 의의에 대해 “보훈만을 주제로 신춘문예를 개최한 것은 아주경제가 처음이라고 들었는데, 이는 보훈 영역과 문화예술 영역에서도 하나의 큰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2회, 3회로 계속 이어져 많은 새내기 작가들이 등단하고 국민들이 이 문학 작품을 통해 자연스럽게 보훈의 가치를 공감하고 체득할 수 있는 보훈 문화 확산에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수상자 중에서도 문학을 통해 보훈의 가치를 전하며 보훈 문화가 우리 사회의 핵심 가치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