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35회 경주시문화상 후보자 공모...문화·예술 등 4개 부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주) 최주호 기자
입력 2023-04-11 15: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8일부터 12일까지 후보자 접수...수상자, 상패·상금 각 300만원 지급

  • 1989년부터 지난해까지 146명 선정...향토 문화 창달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로

경주시청 청사 전경. [사진=경주시]

경북 경주시는 경주문화재단과 함께 제35회 경주시문화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수상은 문화·예술, 교육·학술, 사회·체육, 특별상 등 4개 부문 별 각 1명이며, 접수 기간은 내달 8일부터 12일까지다.
 
공고문 및 접수 서류 서식은 경주시청 및 (재)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자격은 공고일 기준(23년 4월 10일) 5년 이상 경주에 주소를 둔 자 또는 경주 소재 직장 및 기타 단체에 10년 이상 근무하면 가능하며, 사망자의 경우 상속인이 수상할 수 있다.
 
단 특별상은 타 시·도 거주자 중 경주시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자로 제한된다. 부문 별 수상 자격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모든 부문 수상 대상자는 개인에 한하며, 경주시문화상 심사 위원은 수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수상은 동일 공적으로 1회에 한하며, 이중 수상은 불가하다.
 
후보자 추천은 경주시 읍면동장 또는 경주시 소재 각급 유관 기관 단체장이 할 수 있으며, 개인이 추천할 경우 각 부문에 상당한 관련이 있는 5인 이상이 추천할 때만 유효하다.
 
심사는 부문 별 후보자를 대상으로 경주시 조례와 시행 규칙에 따라 구성된 각계 전문가들이 맡는다. 시상식은 경주 시민의 날인 오는 6월 8일 개최하고,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각 300만원을 지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문화예술과 또는 경주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주시문화상은 향토 문화 창달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로가 뚜렷한 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것으로 1989년부터 지난해까지 146명이 선정됐다. 지난해 수상자는 교육·학술 부문에 故이근직 교수, 문화·예술 부문에 최용대 작가 등 2명이다.
 
주낙영 시장은 “향토 문화의 창달과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신 분들을 찾아 시상하기 위한 이번 문화상 공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