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청소년 권익증진 기여… 대구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4-11 14: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구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대구 남구청은 지난 4월 8일,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신규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남구]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4월 8일, 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신규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참여위원 18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임원 선출 및 2023년 운영 계획과 방향 등을 논의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대구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 한해 분기별 1회 정기회의와 필요하면 임시회의 등을 개최하고, 상호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교류를 통해 문화·봉사활동, 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남구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번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 수립 및 시행과정에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기구로, 매년 1건 이상의 청소년 지원정책 등을 발표하고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청소년 참여위원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청소년 참여위원들이 제안한 소중한 의견들이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지원을 위한 실질적이고 바람직한 정책으로 연결되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남구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