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尹 부산 횟집 만찬'에…"민생의 협치 현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3-04-07 16: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야당 시도지사 여러 명 만찬 함께해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6일 부산 해운대구의 한 횟집에서 나오자, 정부와 여당 의원들이 도열해 악수를 청하고 있다.[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대통령실이 지난 6일 부산에서 엑스포(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모인 여야 시도지사들과 윤석열 대통령의 만찬 자리에 대해 “민생 현장에서는 협치를 잘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상징적 자리”라고 평가했다.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은 7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만찬에서) 야당 출신 시도지사들도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선 여야 없이 협력해야 한다는 뜻을 밝혔다”며 이같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전날 부산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및 각 부처 장관, 전국 17개 시·도지사들과 제4회 중앙지방협력회의를 개최했다.
 
곧이어 부산 해운대 APEC 누리마루에서 열린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 환송 만찬장을 방문했다.
 
이후 인근의 한 횟집에서 시·도지사, 장관들, 부산 지역구 국회의원들과 별도로 만찬을 하며 엑스포 총력 지원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는 광주비엔날레 개막식 일정으로 부산을 찾지 못한 강기정 광주시장, 다른 일정을 이유로 앞선 회의에만 참석한 김동연 경기지사를 제외한 야당 시도지사 여러 명이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7개 시도지사 한 분씩 돌아가며 부산 엑스포 개최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설명했다”며 “부산 엑스포를 반드시 성공적으로 개최하자는 이야기들이 이어졌다. 그런 과정에서 또 다른 사안에 대해서도 여야가 협력할 것은 협력하면서 해나가자(는 이야기가 있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