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지원…내달부터 집중 홍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3-03-31 19: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여성가족부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여성가족부는 4월 1일부터 석 달간 국민건강보험공단·전국 221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와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집중 홍보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여가부는 2016년부터 만 9세 이상 18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에게 무료로 건강검진을 해주고 있다. 이들은 3년에 한 번씩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올해 대상자는 최근 3년 이내 건강검진 기록이 없는 학교 밖 청소년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해당 청소년들에게 전화로 이를 안내하고, 카카오톡 알림톡으로도 관련 내용을 알린다.

검정고시가 치러지는 4월 8일에는 전국 시험장 앞에서 꿈드림센터 교사들이 검진 신청을 받는다.

5월에는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인스타그램 홍보 계정에서 검진 항목·비용·신청방법·검진기관 등을 안내하는 온라인 홍보도 벌인다. 5월 한 달간 건강검진을 받고 인증하면 5000원 상당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선물로 주는 행사도 연다.

건강검진에서 이상소견이 나온 저소득층 학교 밖 청소년은 치료비와 수술비를 제공하는 위기청소년 특별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권영 여가부 청소년정책관은 "청소년기는 평생 건강의 디딤돌이 되는 중요한 시기"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검진을 받아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