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주민 굶어가는데...김정은 딸 '주애' 명품 옷 외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3-03-23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정은은 75주년 열병식서 명품손목 시계 착용 포착

북한 조선중앙TV는 지난 16일 평양 국제공항에서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가 실시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포-17형 발사 영상을 17일 공개했다.사진은 김 위원장 뒤로 딸 김주애, 조용원 당 중앙위 조직비서, 리일환 당 중앙위 비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왼쪽부터). [사진=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 김주애가 지난 16일 ICBM(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 참관 때 입은 외투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크리스찬 디올' 제품인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북한 조선중앙TV는 ICBM 화성 17형 발사 다음날인 17일 김 위원장과 김주애의 모습을 공개했다. 당시 김주애는 검정색 외투를 착용했는데, 1벌에 시가 1900달러(약 240만원)에 달하는 명품 디올 제품인 것으로 파악됐다. 모자가 달린 해당 제품은 디올의 '키즈 후드 다운 재킷'으로, 디올 특유의 사각형과 마름모가 겹쳐진 패턴이 포착된다.
 
최근 북한에서는 식량 부족으로 아사자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여전히 북 수뇌부는 사치품을 소비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명품 시계·의류·액세서리 등 사치품은 대북 제재 품목이다.
 
김 위원장 역시 지난 2020년 10월 10일 당 창건 75주년 기념 열병식에서 1400만원대의 스위스 IWC사 '포르토피노 오토매틱' 손목시계를 착용한 것이 확인됐다. 
 
한편, 엘리자베스 살몬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이 지난 9일 유엔 인권이사회(UNHCR)에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의 식량난이 심각해지면서 전체 인구의 42% 가량이 영양실조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