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적극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3-03-22 13: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 본사, 부산 자이갤러리 등 상징적 건물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홍보물 설치

[사진=GS건설 사옥 그랑서울에 설치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옥외광고. GS건설]


GS건설은 회사의 랜드마크 건물들을 활용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GS건설은 지난 11일부터 종각에 위치한 그랑서울 사옥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옥외 홍보물을 설치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의 중요성을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있다.

올해 4월 초 2030 세계엑스포 유치를 결정하는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이 방문하는 부산 연산동 자이갤러리에도 대형 외벽 현수막을 설치해 유치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이 건물은 GS건물이 보유하고 있다.
 
GS건설의 랜드마크 건물인 그랑서울과 부산 연산동 자이갤러리 모두 출퇴근 유동인구와 외국인 관광객들의 이동이 많은 곳이라 홍보효과가 클 것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4월 초 국제박람회기구(BIE)의 현지 실사를 앞두고, 시민들에게 박람회 유치 공감대를 조성해 유치에 대한 열기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아울러 GS건설 직원들이 주로 통근하는 지하철1호선 종각역 ~ 그랑서울 통로에는 대형 광고판을 통해 홍보하고 있으며, 사내식당에서는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메뉴를 선보였다.

한편, GS그룹은 지난해 9월 각 계열사의 역량을 결집해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시너지를 내고자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TF(테스크포스)'를 구성했다.

GS건설 우무현 사장(TF장)을 중심으로 GS, GS건설, GS리테일, GS칼텍스, GS글로벌, GS스포츠 등 주요 계열사 고위경영진이 참여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다양한 유치 지원 활동을 진행 중이다.

우무현 GS건설 사장 (GS그룹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TF장)은 "GS건설이 가진 랜드마크 건물들을 활용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호응을 이끌어 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했고, 직원들도 한마음으로 유치 응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해 이 같은 유치 지원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4월 초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 방문 및 오는 11월 개최도시 선정 때까지 엑스포 유치를 위해 회사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