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1분기 실적 부진 전망에 목표가 하향 조정 [하나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하준 기자
입력 2023-03-21 09: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생활건강 CI [사진=LG생활건강]

하나증권은 21일 LG생활건강에 대해 올해 1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기존 90만원에서 76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 증가한 1조7000억원, 영업이익은 18% 감소한 1443억원으로 컨센서스를 18% 하회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은 대중국 매출 감소로 화장품 부문 이익 추정치 하향이 불가피하다"며 "지난해 낮은 기저효과에도 면세와 중국 매출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25%, 11% 감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나증권은 LG생활건강의 부진의 원인이 3가지 요인이 있다고 진단했다. △면세 채널의 송객수수료 근절 기조로 따이공 수요가 전반적으로 급감한 점 △중국의 리오프닝 과도기로 현지 소비가 3월이 되어서야 점증 되기 시작한 점 △급변하는 외부 환경에 따른 LG생활건강의 소극적 마케팅 기조 등이다.

박 연구원은 중국 수요 위축의 삼부능선은 넘긴 것으로 판단했다. 그는 "면세시장이 1월을 저점으로 2월, 3월 개선 흐름이며, 2분기부터 면세는 따이공(재고 확충) 및 관광객 유입 등으로 리오프닝 효과가 예상되기 때문이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LG생활건강의 면세 성과는 낮은 기저에도 시장 성장률을 하회하고 있어, 긴 호흡에서 접근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